가온차트, 백현·전미도 2관왕-소셜차트2.0 블랙핑크 첫 1위
상태바
가온차트, 백현·전미도 2관왕-소셜차트2.0 블랙핑크 첫 1위
  • 정다미 기자
  • 승인 2020.06.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EXO 멤버 백현(BAEKHYUN)과 배우 전미도가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

4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2주차(2020.05.24~2020.05.30) 가온차트에서 백현 (BAEKHYUN)의 새 앨범 ‘Delight - The 2nd Mini Album’과 타이틀곡 ‘Candy’가 각각 앨범차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 배우 전미도의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1 수록곡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디지털차트, BGM차트에서 1위에 랭크돼 나란히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특히 백현의 ‘Delight - The 2nd Mini Album’은 지난 월요일에 공개된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한 바 있다. 백현은 가온차트 집계 사상 솔로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를 세우기도.

스트리밍차트는 아이유(IU)의 ‘에잇 (Prod.&Feat. SUGA of BTS)’이 3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하고 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에그이즈커밍, Stone Music Entertainment
사진=스튜디오 마음C, 에그이즈커밍, Stone Music Entertainment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BLACKPINK(블랙핑크)가 첫 1위를 차지했다. BLACKPINK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꾸며봅시당♥’ 이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원탑인’, ’세련된’, ’고급진’ 등이었다. 2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였다.

한편, 2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위 백현 ‘Candy’, 35위 황인욱 ‘취했나봐’, 44위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2’, 73위 로이킴 ‘살아가는 거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