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해시’(#)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월드디지털 세일즈 송 4위
상태바
이달의 소녀, ‘해시’(#)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월드디지털 세일즈 송 4위
  • 정다미 기자
  • 승인 2020.02.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새 미니앨범 ‘해시’(#)로 새로운 기록들을 수립하고 있다.

12일 0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새 미니앨범 ‘해시’(#)가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했다.

‘해시’(#)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에 링크되었으며 타이틀곡 ‘쏘왓’(So What) 또한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빌보드 emerging artists 차트 17위, heatseekers album 차트 19위, social 50 차트 33위, top current album 차트 44위, 톱 앨범 세일 54위를 기록하며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5일 진행된 ‘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한 바 있어 이번 기록이 목표 달성을 향한 큰 도약으로 보여 주목된다.

특히 이달의 소녀는 ‘해시’(#) 발매 이후 미국을 포함한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전 세계 트렌드 이슈 1위,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3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새 미니앨범 ‘해시’(#)의 타이틀곡 ‘쏘왓’(So What)으로 컴백 1주 차 활동을 성공리에 마무리했으며 음악 프로그램과 예능 출연 등을 통해 ‘해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달의 뒷면’처럼 숨겨왔던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표출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해시’(#)를 통해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 기존의 틀과 편견을 넘어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뜨거운 열정(BURN)으로 세상을 향해 주체적으로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만큼 이달의 소녀가 보여주는 글로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